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windows MR 비교표
글쓴이
학과가_사라진_아싸
추천
14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358
  • 2018-05-31 07:29:12
							


윈도우 mr 제품들에 대한 비교표가 사이트마다 달라서

시야각이 다르네 맞네 말이 많길래 공홈이랑 여기저기 찾아보며 모바일로도 보기 편하게 만들어봄

시야각이랑 무게 전부 오피셜이니까 믿고 보시면되여.

우선 MR에 대해서 다들 알겠지만, 지나갈 수 있는 부분과 헷갈릴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드림.


1. MR의 HDM(대가리부분)에는 2개의 적외선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가속도센서, 자력센서, 근접센서가 장착되어 있음

즉, 앞의 2개의 카메라는 적외선 센서이기때문에 추후 업데이트로도 현실의 물체 구현은 불가능함.

검색해보면 업데이트해서 AR 지원해준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좀 있는데 행복회로 돌리는거자너~

실제로 출력해본 영상이 있으나




보는것과 같이 쓰레기임.

나머지 센서는 대가리를 움질일때 6방향으로 인식해서 움직일수 있게 해주는것들임.




2. MR은 시야각 지원이 기기별로도 다르지만 PC의 사양에 따라서도 틀림.

대부분 저사양 PC에서는 90도의 시야각을 지원하고 고사양PC에선 100이상으로 지원함.

대표적으로 HP MR의 경우를 보면 95도 지원이라고 써있지만

Ultrs PC에서는 100도를 지원하고, 일반 PC에서는 90도를 지원한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써있음.


엥? 울트라PC랑 일반PC의 차이점이 뭘까하니



이렇게 MR 홈페이지에서 언급하고 있음

즉, MR 후기가 갈리는 이유는 PC성능차이 때문임.


3.잡다한것들

MR의 선 길이는 3.5M~4.0M임

가끔 몰라서 물어보는 분들이 많아서 적어놓음.

풀래킹이 안되는 MR에겐 3M는 긴편이라 연장선 안사도 되여.


모든 MR은 오딧세이 제외 바이저( 헤드셋 장착한 채로 디스플레이부분만 꺽여서 여는 것) 기능이 있음


HDMI2.0포트가 없으면 재생률이 낮아짐.



본론으로 넘어가서 비교표임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차례대로

에이서~삼성 제품군임




모바일 유저를 위한 사진표



 회사

 정식 명칭

 한쪽 눈의 디스플레이 (양쪽 총 합)

 디스플레이 재생률 (HDMI2.0이하)

 시야각

 IPD

(동공 거리)

조절 버튼

 헤드셋 유무

 크기 WxLxH

 무게(근사값)

 출고가(아마존 판매가)

 에이서

 Acer WMR headset

 1440x1440(2880x1440)

 LCD 90Hz(60Hz)

 100

 

 3.5잭만 지원

 19.6cm 9.5cm 10.7cm

 350g

 $399($239.42)

 에이수스

 ASUS HC102

 싱글 디스플레이(2880x1440)

 LCD 90Hz(60Hz)

 95

 

 3.5잭만 지원

 공홈에도 언급없음

 400g

 $449($849.00)

 델

 Dell Visor

 1440x1440(2880x1440)

 LCD 90Hz(60Hz)

 110

 

 3.5잭만 지원

 21cm 33cm 10cm

 580g

 $449($237.44)

 HP

 HP WMR headset

 1440x1440(2880x1440)

 LCD 90Hz(60Hz)

 95

 

 3.5잭만 지원

 33.8cm 17.6cm 12.7cm

 538g

 $449($223.98)

 레노버

 lenovo Explorer

 1440x1440(2880x1440)

 LCD 90Hz(60Hz)

 110

 

 3.5잭만 지원

 18.5cm 9.5cm 10.2cm

 380g

 $399($264.97)

 삼성

 Samsung Odyssey

 1440x1600(2880x1600)

 AMOLED 90Hz(60Hz)

 110

 

 일체형AKG 헤드폰

내장 마이크 있음

 20cm 13cm 11cm

 645g

 $499($399.00)

 소니

 PSVR CUH-ZVR1

 960x1080(1920x1080)

 AMOLED 120Hz

(슬림 90Hz)

 100

 

 3.5잭만 지원

 27.7cm 18.7cm 18.5cm

 610g

 지금이라면 16만원에 팝니다.


특이사항 : 길이는 반올림한것.

  무게는 HMD만

  제일 많이 헷갈려하는 레노버는 110도임.

  에이수스는 알아보다보니 추가생산을 안하고 있는것 같음(뇌피셜)




PSVR 16만원에 팝니다.

강나다 기승전 psvr이네 ; 116.46 2018.05.31 07:30:26
ㅇㅇ? 막줄이 본문 아님까? 118.218 2018.05.31 07:31:17
러닝머신러닝 추천박음 223.62 2018.05.31 07:37:23
러닝머신러닝 psvr이 보여서 비추도 눌러줌 ^오^ 223.62 2018.05.31 07:38:12
ㅇㅇ 스파이가 또 210.125 2018.05.31 07:40:51
ㅇㅇ 아 이럴줄 알앗으면 에이서 대신 레노버나 델살껄 124.80 2018.05.31 07:43:07
학과가_사라진_아싸 수정했자너 고마우이 2018.05.31 07:43:17
ㅇㅇ 얘 VR사는 상상만 존나하면서 이런거 전문가 되는거 보고있으면 안쓰럽다 121.131 2018.05.31 07:47:19
NAME_HORANG 아직도 못팔음? 2018.05.31 08:02:43
ㅇㅇ mr도업는게 까불어 - dc App 110.70 2018.05.31 10:52:14
욧바 psvr도 스팀구동됨? 2018.05.31 19:14:59
일반인코스프레 ㄴ 안됨 플스에만 연결 될거임. 121.151 2018.08.19 14:27: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732 일반 이 짤은 오늘도 1승하네 4 에꼬 175.223 2018-06-02 4
11731 일반 핵쟁이들 얘기하는거 들어봣는데 6 ㅇㅇ 2018-06-02 5
11730 일반 아바타 좀 레어한거 잇는섭업냐 1 ㅇㅇ 219.248 2018-06-02 0
11728 일반 폴리곤 줄이는 꼼수같은거없음? 6 댕타 2018-06-02 0
11727 일반 오토마타맵 노래 뭐 눌러야 바뀌니? 5 ㅇㅇ 121.159 2018-06-02 0
11726 일반 누가 나 그려줬어 3 우사밍 2018-06-02 0
11725 일반 미코는 좋겠다 친구도 미코라서 1 강나다 116.46 2018-06-02 0
11723 일반 바이브 빼고 vr챗 하기 좋은 기기 머 있냐 1 라식 2018-06-02 0
11722 일반 동방역 퍼블릭 되지 전에 입장 할 시 인원수 체크 하고 좀 와라 6 tht199875 125.176 2018-06-02 0
11720 일반 유니티 질문 4 qwfdas1234 2018-06-02 0
11719 일반 뉴비 모션관련질문점 2 ㅁㅁ 1.251 2018-06-02 0
11718 일반 드디어 장애를 극복했습니다 ㅜ 8 댕타 2018-06-02 0
11716 일반 밥 다먹음 Block 2018-06-02 0
11715 일반 빅시스터 차렷충도 할 수 있으?? 2 LiFe 2018-06-02 0
11714 일반 오딧세이 동글 뭐사면댐? 1 라그네아 2018-06-02 0
11712 일반 야 빅시스터맵 여기 가본사람 있냐 11 ㅇㅇ 121.159 2018-06-02 0
11711 일반 금요일에 시켯는데 언제올꺼같냐 1 ㅇㅇ 223.39 2018-06-02 0
11710 일반 spine 의 길이가 짧다는거같은데 4 댕타 2018-06-02 0
11709 일반 혹시 해커돌그 오토코노코 아바타 어딧는지아시는분계신가요 4 ㅇㅇ 121.172 2018-06-02 0
11708 일반 미코 관련 저작권 15 skein 121.156 2018-06-02 27
11707 일반 늒비인데 질문점... 1 ㅇㅇ 121.139 2018-06-02 0
11706 일반 빨리 맵 제작 끝내서 퍼블릭 풀든가 해야지 3 tht199875 125.176 2018-06-02 0
11705 일반 "스모킹 당했다" Origin 2018-06-02 0
11704 일반 아까 샤워하는데 1 ㅇㅇ 220.81 2018-06-02 0
11703 일반 뭐야 미코아바타 쓰면 안됨?????????? 5 Ι아이스젤리Ι 2018-06-02 0
11702 일반 인방충) 피냐타 2018-06-02 0
11701 일반 시마카제 아바타 완성했는데 왜 장애인이되있냐? 10 댕타 2018-06-02 0
11700 일반 제발 이 오류 고치는법 알려줘 17 쿄웨이 2018-06-02 0
11696 일반 혹시 MR 컨트롤러에 스크린샷키 맵핑할수잇을가요? 1 이츠카시오리 2018-06-02 0
11695 일반 아바타 라운지 패스워드 아는사람있음? ㅇㅇ 219.248 2018-06-02 0
11694 일반 얘 뼈가 지금 끊어져있는거야? 4 댕타 2018-06-02 0
11693 일반 뉴비 질문점 4 ㅇㅇ 1.251 2018-06-02 0
11691 일반 동방역에 입장 가능한 사람수 줄이니까 렉 관련 클레임은 없어졌음 11 tht199875 125.176 2018-06-02 0
11689 일반 조금만 잘라했는데 줜나잣네 Ι아이스젤리Ι 2018-06-02 0
11688 일반 바이브 유저중에 안경 일부러 안끼고 하는사람 있음? 1 dd 223.62 2018-06-02 0
11687 일반 브알챗일찐들도있음? 3 G군 2018-06-02 0
11686 일반 한국인들 자꾸 일본어쓰는이유가 그거냐? 11 댕타 2018-06-02 0
11685 일반 폴리곤 1이라도 줄이면 원래 텍스쳐 맵핑 깨져서 투명해짐? 1 ㅇㅇ 203.229 2018-06-02 0
11684 일반 이게임은 영어회화보다 일본어회화를 먼저 배워야할듯 1 개즙 2018-06-02 0
11683 일반 시마카제 아바타 쓰면 안되는 이유있음? 4 댕타 2018-06-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