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건강을 염려한다면 아직은 VR을 살 때가 아니다.
글쓴이
dd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1062
  • 2019-01-21 18:53:41
  • 121.171
							

먼저 가장 큰게 시력 문제.


TV를 눈에다 대고 쳐다 보는 것과 같은 꼴이다.

때문에 눈 건강이 안좋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대부분 안구 통증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통증을 잘 못느낀다고 하더라도 시력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재밌다고 장시간 착용하며 지내다가는 시력이 아작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어떤 사람은 이 문제로 시력이 괴랄하게 떨어져서 병원에 다니고 있다고 한다.


전자파 문제. 전자파 검증을 받았더라도 직접 눈과 뇌에 전자파를 가져다 대고 쐬는 것과 다를바 없는 형태라

어떤 형태로든지 인체에 나쁠 수 밖에 없다. 이를 기준치보다 엄청나게 떨어뜨려 제작해서 10년간 써도 인체에 거의 무해할 정도라

한다 한들 20년 30년 쓰면 안좋을수 밖에 없는데 지금 상태로 계속 사용하다간 어떤 형식으로든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하물며 전자파 자체만으로도 시력 손상과 두통이 발생한다. 핸드폰을 자주 사용했을때 인체에 끼치는 영향 연구결과 같은거 찾아보면 이해될 것이다.


혈류문제.

헤드기어를 아무리 조절한다고 한들 머리쪽의 혈류의 흐름을 방해하는건 어쩔 수 없다. 때문에 여기에서도 두통이 발생하기 마련.

이래저래 두통을 유발하기 딱 좋다. 이로 인해 체감되진 않을지 몰라도 뇌세포 손상이 조금이라도 있을수밖에 없다.

자기몸에 애착이 심하신 분은 이것도 신경쓰실터 ㅋㅋㅋ


멀미증상.

아직 완전하지 못한 시스템때문에 전정기관과 시각의 차이로 멀미가 발생한다. 메스꺼움은 순전히 사용자의 몫.

텔레포트 방식의 이동으로 크게 해소 가능하나. 게임속 이벤트 발생시 플레이어 케릭터를 임의로 움직이게 한다면 바로 멀미 발생.

이는 3D게임의 울렁증과는 또다른 멀미요소이기에 3D게임에 울렁증이 없는 사람들도 VR 울렁증을 느낀다.

내가 아는선에선 텔레포트 방식의 이동방식이 아닌 일반적인 조이스틱 등의 이동방식에선 모두가 VR 울렁증을 체감하고 있다.



일단 전자파를 엄청나게 차단시켜야 하는 과제와 사용자의 시력보호에 힘쓰는 장치가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이 최우선시 해서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헤드기어의 문제 또한 견갑골에 고정시킨다던지 기기를 초경량 고강화시켜 매우 가볍고 단단하게 만든다던지 해야할 것이다.

또한 멀미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넘어지지않게 몸을 고정시킬 수 있으며, 발을 굴러 제자리에서 걸어다닐수 있게 움직이는 발판'을 한셋트로 포함시켜야 될 것이다.

이것으로도 개선이 안된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른 어떤 방식으로든 해결해야 할 과제임은 분명하다.


지금 vr을 사용하시는 여러분은 좋게 말하면 프론티어 개척자, 안좋게 말하면 마루타인셈... ㅋㅋㅋㅋ

나도 미리 산 흑우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r을 사고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써보고 생각해보고 느낀점을 적음..

뭐... 미래산업 육성과 그래도 한번 경험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리진 않겠음...

(솔직히 시력에 크게 나쁜영향이 있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텔레포트 이동 방식으로 끼고 사셔도 됨. 이런분들은 나중에 VR게임 신작 테스터 같은거 하셔도 될듯 ㅋㅋ)

그냥 참고만 하시길.



한줄요약: 건강 신경쓴다면 그냥 컴퓨터랑 헤드셋으로만 즐기셈.

ㅇㅇ 건강 때문에 미루겠다면은 아마 다음생에 다시 태어나서 VR해야할듯 - dc App 211.36 2019.01.21 19:10:29
dd 난 솔직히 친구한테 빌리던가 vr방 같은데서 한두번 경험해보고 안해도 상관 없다고 생각함.. ㅇㅇ 121.171 2019.01.21 19:12:17
dd 근데 10년안에 호황기를 누릴건 예감하고 있음 ㅇㅇ 121.171 2019.01.21 19:13:01
하루사메 17년 7월부터쓰고있는데 전혀시력안나빠짐 2019.01.21 21:04:10
ㅇㅇ 담배펴도 100살넘게까지 잘사는사람은 잘살어 211.36 2019.01.22 01:0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0788 일반 오큘 허브 써도되는거야? 3 ㅇㅇ 121.186 2019-02-08 0
110786 일반 3.0인데 아ㅏㅏㅏㅏㅏ왜 인식이안돼애에에 4 델델 39.113 2019-02-08 0
110785 일반 야 와이어리스 앱에는 준비가 뜨는데 스팀VR에서 헤드셋을 인식을 못해 ㅇㅇ 121.136 2019-02-08 0
110783 일반 레볼루셔너리는 조심하자 걍조심하자 남아바타 배껴서 지완장달고 지꺼인척함 2 d 211.244 2019-02-08 0
110782 일반 컴퓨터에 USB 3.0 낄수있는곳이 1개밖에 없으면 어떻게해야되; 4 ㅇㅇ 125.180 2019-02-08 0
110781 일반 샤로 왜자꾸 까치발드냐고 7 ㅇㅇ 39.7 2019-02-08 0
110780 일반 풀트하니까 usb공간 꽉차버렷잔아 5 혀뇽 2019-02-08 0
110779 일반 파이맥스 쓰면 왼쪽 화면만 PC에 표시되는거 고칠방법 없음? ㅇㅇ 118.32 2019-02-08 0
110778 일반 아니 usb를빼니까 usb꼽았다고인식하네 3 델델 39.113 2019-02-08 0
110777 일반 과몰입 안하면 안될까 ㅇㅇ 223.62 2019-02-08 0
110776 질문 풀트 형들 궁금한거 있어! 6 ㅁㅇ 1.244 2019-02-08 0
110775 일반 실시간 브붕이 좆됨.jpg 18 LoRicia 2019-02-08 0
110774 일반 아니시발 사기당한것도 사기당한건데 더빡치는게 뭐냐면 8 ㅇㅇ 210.100 2019-02-08 0
110772 일반 네임태그가 청옥색인데 이스샷 합성임? 8 ㅇㅇ 118.47 2019-02-08 1
110771 일반 비디오 방 이름이 머임?? 1 ㅇㅇ 183.96 2019-02-08 0
110770 일반 브알챗 놋북으로 하는 사람 2 아리스 124.80 2019-02-08 0
110769 일반 공방에 들어가면 새로 방 파지는데 이거 오류임? 4 ㅇㅇ 175.199 2019-02-08 0
110768 일반 지인놀리는거 존나재밌네 2 ㅅㅋㅋ改 2019-02-08 4
110767 일반 mr샀는데 usb 3.0+가 아니라는데 4 델델 39.113 2019-02-08 0
110766 일반 등산가 칭호 흭득. 2 momono 2019-02-08 5
110765 일반 아 차렷충 슬프누 ㅁㄴㅇ 122.46 2019-02-08 0
110764 일반 주변 영향받는애들있음? 13 읭읭이 2019-02-08 0
110763 일반 [필독] 방침 변경한다 5 110.70 2019-02-08 1
110762 일반 엘프 그림자 너무 심한데 어떻게 해결해? 4 ㅇㅇ 118.43 2019-02-08 0
110761 일반 바이브 설치 존나 오래걸려 2 술먹으면토함 2019-02-08 0
110760 일반 아바타에 추가하고싶은것들! 11 혀뇽 2019-02-08 0
110759 일반 사기당했다 시발ㅋㅋㅋㅋㅋ 9 ㅇㅇ 210.100 2019-02-08 0
110758 일반 콜라이더 많으면 주변아죠시들이 힘들어? 5 디씨해파리5년차 211.195 2019-02-08 0
110757 일반 비트세이버할려면 뭐사야돼? 4 부엉이성애자 2019-02-08 0
110756 일반 VR 중고로 파는게이있음? 3 부엉이성애자 2019-02-08 0
110755 일반 ???:왓더 뻑이ㅈ스뎃? 1 momono 2019-02-08 0
110754 일반 이 모델도 이쁜데 쓰는사람 별로없다. 9 A.ms 2019-02-08 0
110753 일반 씨발 야한언니 로션은 별루다 9 ㅇㅇ 118.218 2019-02-08 0
110752 일반 도깨비참수!!! ㅇㅇ 182.228 2019-02-08 0
110751 일반 그냥 요번에 만든건 요번에 만든거대로 걍 써야겟다 7 아루라테 2019-02-08 0
110750 일반 vrc 사양좀 물어볼게요 3 시우시이 2019-02-08 0
110749 일반 VR사려는데 어떻게사는게좋음? 5 ㄴㅇ 223.38 2019-02-08 0
110748 일반 외국인 놀러 오자말자 4 momono 2019-02-08 0
110747 일반 또뭐있냐고? 이새끼존 momono 2019-02-08 0
110746 일반 게 가면 라면 또 뭐있냐 ㅇㅇ 175.223 2019-02-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