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건강을 염려한다면 아직은 VR을 살 때가 아니다.
글쓴이
dd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1062
  • 2019-01-21 18:53:41
  • 121.171
							

먼저 가장 큰게 시력 문제.


TV를 눈에다 대고 쳐다 보는 것과 같은 꼴이다.

때문에 눈 건강이 안좋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대부분 안구 통증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통증을 잘 못느낀다고 하더라도 시력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재밌다고 장시간 착용하며 지내다가는 시력이 아작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어떤 사람은 이 문제로 시력이 괴랄하게 떨어져서 병원에 다니고 있다고 한다.


전자파 문제. 전자파 검증을 받았더라도 직접 눈과 뇌에 전자파를 가져다 대고 쐬는 것과 다를바 없는 형태라

어떤 형태로든지 인체에 나쁠 수 밖에 없다. 이를 기준치보다 엄청나게 떨어뜨려 제작해서 10년간 써도 인체에 거의 무해할 정도라

한다 한들 20년 30년 쓰면 안좋을수 밖에 없는데 지금 상태로 계속 사용하다간 어떤 형식으로든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하물며 전자파 자체만으로도 시력 손상과 두통이 발생한다. 핸드폰을 자주 사용했을때 인체에 끼치는 영향 연구결과 같은거 찾아보면 이해될 것이다.


혈류문제.

헤드기어를 아무리 조절한다고 한들 머리쪽의 혈류의 흐름을 방해하는건 어쩔 수 없다. 때문에 여기에서도 두통이 발생하기 마련.

이래저래 두통을 유발하기 딱 좋다. 이로 인해 체감되진 않을지 몰라도 뇌세포 손상이 조금이라도 있을수밖에 없다.

자기몸에 애착이 심하신 분은 이것도 신경쓰실터 ㅋㅋㅋ


멀미증상.

아직 완전하지 못한 시스템때문에 전정기관과 시각의 차이로 멀미가 발생한다. 메스꺼움은 순전히 사용자의 몫.

텔레포트 방식의 이동으로 크게 해소 가능하나. 게임속 이벤트 발생시 플레이어 케릭터를 임의로 움직이게 한다면 바로 멀미 발생.

이는 3D게임의 울렁증과는 또다른 멀미요소이기에 3D게임에 울렁증이 없는 사람들도 VR 울렁증을 느낀다.

내가 아는선에선 텔레포트 방식의 이동방식이 아닌 일반적인 조이스틱 등의 이동방식에선 모두가 VR 울렁증을 체감하고 있다.



일단 전자파를 엄청나게 차단시켜야 하는 과제와 사용자의 시력보호에 힘쓰는 장치가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이 최우선시 해서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헤드기어의 문제 또한 견갑골에 고정시킨다던지 기기를 초경량 고강화시켜 매우 가볍고 단단하게 만든다던지 해야할 것이다.

또한 멀미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넘어지지않게 몸을 고정시킬 수 있으며, 발을 굴러 제자리에서 걸어다닐수 있게 움직이는 발판'을 한셋트로 포함시켜야 될 것이다.

이것으로도 개선이 안된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른 어떤 방식으로든 해결해야 할 과제임은 분명하다.


지금 vr을 사용하시는 여러분은 좋게 말하면 프론티어 개척자, 안좋게 말하면 마루타인셈... ㅋㅋㅋㅋ

나도 미리 산 흑우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r을 사고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써보고 생각해보고 느낀점을 적음..

뭐... 미래산업 육성과 그래도 한번 경험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리진 않겠음...

(솔직히 시력에 크게 나쁜영향이 있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텔레포트 이동 방식으로 끼고 사셔도 됨. 이런분들은 나중에 VR게임 신작 테스터 같은거 하셔도 될듯 ㅋㅋ)

그냥 참고만 하시길.



한줄요약: 건강 신경쓴다면 그냥 컴퓨터랑 헤드셋으로만 즐기셈.

ㅇㅇ 건강 때문에 미루겠다면은 아마 다음생에 다시 태어나서 VR해야할듯 - dc App 211.36 2019.01.21 19:10:29
dd 난 솔직히 친구한테 빌리던가 vr방 같은데서 한두번 경험해보고 안해도 상관 없다고 생각함.. ㅇㅇ 121.171 2019.01.21 19:12:17
dd 근데 10년안에 호황기를 누릴건 예감하고 있음 ㅇㅇ 121.171 2019.01.21 19:13:01
하루사메 17년 7월부터쓰고있는데 전혀시력안나빠짐 2019.01.21 21:04:10
ㅇㅇ 담배펴도 100살넘게까지 잘사는사람은 잘살어 211.36 2019.01.22 01:0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2087 일반 갤 3달동안 접었다가 왓는데 5 ㅇㅇ 52.231 2019-01-23 0
102085 일반 H방짤은 진짜 빠르게 잘림 ㅋㅋ 2 ㅇㅇ 2019-01-23 0
102084 질문 블렌더 정면보기 어케해 5 TARA 61.81 2019-01-23 0
102082 일반 vrc에서 동내사는 초4 여자애 만나고 오프까지했음 . jpg 2 ㅇㅇ 211.36 2019-01-23 2
102080 일반 짤림 ㅋㅋㅋ 4 ㅇㅇ 110.70 2019-01-23 0
102078 일반 mmd 월드 그런거 만들기 어렵냐? 2 ㅇㅇ 211.36 2019-01-23 0
102076 일반 치킨 교류회나 열자 2 ㅇㅇ 110.70 2019-01-23 0
102073 일반 생각해보면 브랄챗해서 저게 현실로방출안한거면 1 ㅇㅇ 110.70 2019-01-23 0
102071 일반 역시 파딱들이 되려면 맛이가야하나 3 ㅇㅇ 110.70 2019-01-23 0
102069 일반 남자샠히들이 커서할게 섹슈말고머가있는디 10 ㅇㅇ 110.70 2019-01-23 0
102068 일반 더러운 색기덜 6 왜산인싸 2019-01-23 0
102067 일반 파딱아 그건 자위로 봐야하지않냐 4 ㅇㅇ 110.70 2019-01-23 0
102066 질문 유니티 나만 이럼? 1 oo 1.252 2019-01-23 0
102064 일반 마늘 보쌈집거서 대기타면 3 ㅇㅇ 110.70 2019-01-23 0
102063 일반 갱을 쳐만드는궁극적인 이유뭐냐 8 ㅇㅇ 110.70 2019-01-23 0
102062 일반 이케맨 갱 있자너 4 DavidJ 2019-01-23 1
102061 일반 여기! 마늘보쌈! 단 한개! 1 ㅇㅇ 223.62 2019-01-23 0
102060 일반 이케맨갱 없냐? 4 메모좡 2019-01-23 0
102059 일반 이가격이면 살만하냐 12 으앙맨 2019-01-23 0
102058 일반 태보 후기 5 DavidJ 2019-01-23 0
102057 일반 쟝쟝 귀여운 JK샤로 사진 받아가세영 4 DavidJ 2019-01-23 2
102056 질문 형들 포즈만드는법좀 알려줄수있을까...? 2 ㅇㅇ 218.151 2019-01-23 0
102055 일반 파딱말에 감명받았습니다 H갱 만들죠 5 ㅇㅇ 220.74 2019-01-23 0
102053 일반 킷슈핥고싶다. 2 Huntere 2019-01-23 0
102052 일반 근데 마늘보쌈집 위치가 어디임? 4 ㅇㅇ 2019-01-23 0
102051 일반 아니다 초밥이다 ㅇㅇ 110.70 2019-01-23 0
102050 일반 브갤공식음식 마늘보쌈이냐? 1 ㅇㅇ 223.62 2019-01-23 1
102048 일반 언젠가 한번 단체춤 제대로 춰보고싶음 2 댕타 2019-01-23 0
102047 일반 여기다가 굳이 저런거 올리는 이유가 뭐냐? 6 왜산인싸 2019-01-23 0
102046 일반 담에 뭐먹을지 추천받음 3 ㅇㅇ 110.70 2019-01-23 0
102045 일반 ㄹㅇ 점심밥올리는새기들 극혐임 5 sapphier 2019-01-23 0
102044 일반 생새우.새우.연어.구운연어 1 ㅇㅇ 110.70 2019-01-23 1
102043 일반 역시 비틱들 모임이라 그런지 지 처먹은걸 여기다가 올리네 20 ㅇㅇ 221.155 2019-01-23 0
102040 일반 참치 광어 1 ㅇㅇ 110.70 2019-01-23 0
102039 일반 오큘러스 와서 vrchat 해봤는데 4 ㅇㅇ 221.146 2019-01-23 0
102038 일반 연어간다 8 ㅇㅇ 110.70 2019-01-23 0
102037 일반 오늘 점심에 먹은거 3 ㅇㅇ 2019-01-23 1
102035 일반 스타킹 자체만으로도 좋지만 3 GEORGIA 2019-01-23 1
102034 일반 덤벼라 마늘보쌈 10 ㅇㅇ 110.70 2019-01-23 0
102032 일반 샤로..스타킹에 허벅지 눌린살 표현해줘 7 ㅇㅇ 2019-01-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