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라이브 선샤인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애니 감독이 하는일
글쓴이
2학년조아
추천
2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sunshine/4812516
  • 2022-08-16 15:53:38
 


7cea867fb6846cf536bc84e445897d3ee5fc0d4d5c91e439d04af0de46dc2651


7cea867fb68468f63fee87e445897d3e93e2482f6e9d3ef290d0cf49aec43778

애니 업계를 다룬 애니메이션 시로바코를 보면 대충 알 수 있는데


보통 감독은 이런 노트에다가 장면이나 스토리 전개 대충 어떤식으로 굴러가고 캐릭터들이 엮이고


어떤 포즈나 상황에 놓여지는지를 그리는데 이게 바로 콘티임. 감독은 이걸 쓰는 작어


말 그대로 작품의 뼈대를 세우고 자신이 생각한대로 굴러가는지 안 굴러가는지 전체적 상황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는거지


각본가는 이제 여기서 감독의 콘티를 토대로 상황에 맞는 대사집을 쓰면서 살을 붙이는 역할이라고 보면됨.


물론 작품에 따라서는 각본가랑 감독이 서로 협업하며 콘티를 짤 수도 있겠고,


니지동 때 진 센세처럼 스태프 한 명 한 명 다 묻고 다니면서 밤새 작업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여튼 애니 감독도 영화 감독처럼 결국 감독이 거의 총괄하다시피 하는거임



현재 물갤 상황이 뭐냐면 기생충은 봉준호 감독이 만들었는데 찬사는 그 밑에 각본가 혹은 제작자한테 돌리고 있는거라고 보면 됨.


밈화가 되서 걍 쥿키를 까는거지. 본래는 감독을 까야되는게 맞음 ㄹㅇ

ㅇㅇ 콘티를 감독이 하는 경우도 있긴 한데 꼭 그런 건 아냐 니지도 감독콘티는 거의 없음 2022.08.16 15:55:45
ㅇㅇ 영화도 감독이 각본까지 쓰는 경우도 있긴 한데 각본은 감독의 업무라고 설명하지는 않는 것처럼 좀 다른 업무임 2022.08.16 15:57: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893642 일반 랜덤만화 올리고 자러감 김인호사쿠라코 2022-09-30 0
4893641 일반 5 うみ 2022-09-30 0
4893640 일반 토욜인데 니들 안잠? 4 Nako 2022-09-30 0
4893639 일반 2센 밥돼지하나요 2022-09-30 0
4893638 일반 오리 리꼬 2022-09-30 0
4893637 일반 5센요 1 꽃잎같은안녕 2022-09-30 0
4893636 일반 5분간 탑시드시 5센리 프렐류드 2022-09-30 0
4893635 일반 옛날에 번역한 만화들 대학원오지마세요 2022-09-30 2
4893634 일반 2500개 2주안에 못모으나 1 렌뽀리마 2022-09-30 0
4893633 일반 오랜만에 장편ss읽는데 어질어질하네 1 ㅇㅇ 2022-09-30 0
4893632 일반 캐릭이랑 성우랑 오시 다른데 비슷한 사람있음? 3 딸기치즈마카롱 2022-09-30 0
4893631 일반 보고싶대서 찾아왔습니다 지나가던요소로 2022-09-30 0
4893630 일반 아쿠아 보고싶다 이파행수 2022-09-30 0
4893629 일반 란쥬 표정중 가장 귀여운짤 5 지나가던요소로 2022-09-30 0
4893628 일반 아쿠아 라이브 카드결재 한사람 돈 빼갔냐? 호타로마루 2022-09-30 0
4893627 일반 난 럽튜버 일단은 애니 뒤에 정보뜰거라 봄 ㅇㅇ 211.63 2022-09-30 0
4893626 일반 논쨩 ABC 추가까지 31일 렌뽀리마 2022-09-30 0
4893625 일반 아니 팬클럽은 무조건 1일 결제임? 1 아사삭 2022-09-30 0
4893624 일반 럽튜버는 그냥 내부에서 뭔일이 생긴거 아닐까 6 김인호사쿠라코 2022-09-30 0
4893623 일반 랜덤짤달리고자러감스야삐 1 ATM 2022-09-30 0
4893622 일반 니들은 럽라 몇년을 파고도 4 うみ 2022-09-30 0
4893621 일반 1 아사삭 2022-09-30 0
4893620 일반 소신발언) 4 수업시간그녀 2022-09-30 0
4893619 일반 갑자기 럽튜버 떡밥뭐노 ㅋㅋㅋㅋㅋㅋ 5 うみ 2022-09-30 1
4893618 일반 소신발언) 163은 키 존너큼 3 수업시간그녀 2022-09-30 0
4893617 일반 개꼴뱓노 2 수업시간그녀 2022-09-30 0
4893616 일반 누구보다 커보이는데 14 아사삭 2022-09-30 0
4893615 일반 일쉬는타임 떡무 8 うみ 2022-09-30 0
4893614 일반 카오루코 언냐가 멋지긴 해 5 김인호사쿠라코 2022-09-30 0
4893613 일반 완장자냐? 수업시간그녀 2022-09-30 0
4893612 일반 완장자냐? 수업시간그녀 2022-09-30 0
4893611 일반 완장자냐? 수업시간그녀 2022-09-30 0
4893610 일반 다른 동네 퐁 캐릭이 질투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3 ㅇㅇ 211.63 2022-09-30 0
4893609 일반 소신발언) 5센욧 수업시간그녀 2022-09-30 0
4893608 일반 야 뭐햤다고 벌써 헤이가에즈가 3 수업시간그녀 2022-09-30 0
4893607 일반 수상할정도로 이쁜 소금이 언니 2 aaab 2022-09-30 0
4893606 일반 일본여행 짜던 때가 그립다 4 데귤데귤 2022-09-30 0
4893605 일반 미안 소금아 아사삭 2022-09-30 0
4893604 일반 본인 오시 핑가좀... 7 ㅇㅇ 106.102 2022-09-30 0
4893603 번역/창작 [자막][스쿠페스감사제] 후배의 역습 6 PRV 2022-09-30 1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